·브랜드 유래, 브랜드는?
brand essence -즐거움
core identity -핵심적인 구성요소
extend identity -확장 이미지 요소
cystomer value -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가치
·브랜드구성요소
브랜드 네임
심볼 & 로고 -예)봉건시대 휘장
슬로건
브랜드 캐릭터
·브랜드 로고분석
서체 -헬베티카폰트 vs 에어리얼
컬러 -블랙, 화이트, 실버, 골드
로고분석 -연상되는것, 디자인분석. 어떤 디자인인지, 느낌
·브랜드 네임 분석
가로 세로 비율 서체, 자간, 자평
브랜드 How & Where 로고를 물품 어디에 넣는지. (구뚜 까래 아래 밑장, 앞코, 뒷꿈치, 옆면, 서체의 변형, 예) 글씨 로고는 주로 부자재나 안쪽 라벨에)
·Brand Analysis
|
soft |
|
classic |
+ |
modern |
|
hard |
|
|
날렵함 |
|
필기체 |
+ |
돋움체 |
|
뚱뚱함 |
|
|
young |
|
funny |
+ |
quiet |
|
old |
|
·brand detail
브랜드 로고나 마크를 사용하여 디자인 디테일에 사용한 사례
·brand package
쇼핑백, 박스, 상품설명서, 더스트
·스토리마케팅의 성공 - 소비자 행동 Proces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