·브랜드 유래, 브랜드는?

brand essence -즐거움

core identity -핵심적인 구성요소

extend identity -확장 이미지 요소

cystomer value -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가치


·브랜드구성요소

브랜드 네임 

심볼 & 로고 -예)봉건시대 휘장

슬로건

브랜드 캐릭터


·브랜드 로고분석

서체 -헬베티카폰트 vs 에어리얼

컬러 -블랙, 화이트, 실버, 골드

로고분석 -연상되는것, 디자인분석. 어떤 디자인인지, 느낌


·브랜드 네임 분석

가로 세로 비율 서체, 자간, 자평


브랜드 How & Where 로고를 물품 어디에 넣는지. (구뚜 까래 아래 밑장, 앞코, 뒷꿈치, 옆면, 서체의 변형, 예) 글씨 로고는 주로 부자재나 안쪽 라벨에)



·Brand Analysis


 

 soft

 

 classic

 +

modern 

 

 hard

 


 

날렵함 

 

 필기체

 +

 돋움체

 

 뚱뚱함

 


 

young

 

 funny

 +

quiet 

 

 old

 


·brand detail 

브랜드 로고나 마크를 사용하여 디자인 디테일에 사용한 사례


·brand package

쇼핑백, 박스, 상품설명서, 더스트


·스토리마케팅의 성공 - 소비자 행동 Process


+ Recent posts